이용 대상 및 열차 이용 기간 및 방법 구매 기간 및 제휴 혜택 내일로 혜택역 원콜서비스 전화발권 방법 교통약자

이용대상 및 열차

전 국민 누구나 KTX의 좌석, 일반열차(ITX-청춘, ITX-새마을, 새마을, 무궁화, 누리로)의 좌석·입석(자유석)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.

-해당 패스의 좌석지정은 별도의 공석 범위내에서 이용되므로 일반좌석이 남아있더라도 별도 패스좌석 매진 시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-입석(자유석) 이용시 이용권을 반드시 발권하셔야 합니다.

이용기간 및 방법

연중운영
(단, 한국철도가 지정한 명절 대수송기간 운영중지)
패스 구매일 익일부터 7일 이내 이용개시

구매 기간 및 제휴 혜택

이용시작일 기준 7일전부터 구매 가능하며
-패스 구매와 동시에 좌석 지정권 및 입석(자유석) 이용권 발매가능
- 각 권종별 연간 4회까지만 구매가능
방문역의 제휴혜택 이용가능 (단, 혜택역 미지정 시, 이용이 제한될 수 있음)

내일로 혜택역

▣ 내일로 혜택역이란?

내일로 혜택역이란 내일로 여행 기간 중에 지정한 혜택역의 여행센터를 방문하면 각종 혜택을 수령 받을 수 있는 제도이며, 제휴사별 조건에 맞는 승차권을 제시하시면 다양한 제휴할인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.

▣ 내일로 혜택역 목록

서울, 용산, 영등포, 수원, 대전, 동대구, 부산, 제천, 영주, 익산, 광주송정, 전주, 순천, 청량리, 동해, 마산, 천안아산, 강릉등 코레일앱에서 확인가능합니다.

▣ 내일로 혜택역 지정시 유의사항

대부분의 역에서는 여행센터가 운영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혜택 제공이 불가하다고 유의사항을 공지하고 있습니다.
1. 주말 및 공휴일
2. 야간 (보통 18:00 이후부터 익일 09:00까지)
3. 점심시간 (12:00~13:00)
또한, 내일로 혜택역 마다 정보를 따로 공지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, 증정품이 다 소진되어 혜택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도 자주 있기 때문에 역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. 

원콜서비스전화발권 방법

▣ 전화결제, 발권방법

① 철도고객센터 전화(1544-7788) 
② 상담원 자동․우선연결 
③대상자 유형에 따라 예약 안내 
④ 승차권 예약(상담원)
⑤ 사전등록된 신용카드 정보로 결제(ARS) 
⑥ 고객의 선택에 따라 상담원 안내에 맞춰 승차권 대용문자 단독 발권 또는
승차권 대용문자 + 스마트폰티켓 혼용발권 선택 
⑦ 발권완료 (☞ 고객의 휴대폰으로 승차권과 동일하게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문자 전송)
- 코레일톡 사용가능 여부에 따라 ‘승차권 대용문자’ or ‘승차권 대용문자’+‘스마트폰티켓’ 선택
- 휴대폰을 이용한 승차권 발권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전화예약 후 역창구 발권만 가능
- 열차 내에서는 승차권 대용 문자의 운송정보와 승객의 신분증, 승무원 이동단말기 정보를 동시에 확인하여 정당한 이용 대상자임을 확인 (대상자 외 타인 이용 적발시, 무임승차 적용)

교통약자 배려 서비스

이동이 불편한 장애인, 노약자, 임산부 등을 위해 열차를 타고 내리실 때 불편함이 없도록 직원이 안내해드립니다.

▣ 대상고객

보호자 없이 열차를 이용하는 휠체어 이용고객, 시각장애인 등 이동에 불편이 있는 고객

▣ 장애인·노약자 우선창구

경로 또는 장애인 등 몸이 불편한 고객은 역내 별도로 마련된 매표 창구에서 편리하게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.

▣ 휠체어석 운영

* 전동휠체어이용석은 별도의 좌석없이 객차 바닥고정쇠에 전동 휠체어를 고정함
* 새마을호, 통근열차는 전동휠체어이용석, 휠체어지정석 없음